요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에 원재료로써 등장하는 이름이 있습니다. 바로 홍경천 추출물입니다. 오늘은 홍경천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원재료 홍경천 효능, 부작용 등 주요 특징 살펴보기
스트레스 관리로 주목
홍경천의 다른 이름은 돌꽃입니다. 우리나라 북부 지역에 서식하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영어로는 Rhodiola rosea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최근 출시되는 건강기능식품들에서 홍경천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직 연구가 더 많이 필요하긴 하지만 다양한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메인 효능은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를 줄여주는 것입니다.
홍경천의 효능
영양제에서 보이는 가장 흔한형태의 홍경천은 홍경천추출물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생리활성기능 2등급)’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재료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로사빈(Rosavin)이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덕분에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을 통해 육체, 정신의 능력 향상을 꾀할 수 있겠습니다. 나아가 항산화 효과도 강한 성분이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신경보호, 항암효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바로 사리드로시드(Salidroside)라는 성분 덕분입니다. 하지만 아직 연구가 더 필요합니다.
홍경천 부작용과 상호작용
홍경천의 부작용으로 대표적인 것은 현기증과 구강 건조증입니다. 매우 드물게 발생하기는 하나 과량섭취시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항우울제 처방을 받으시는 경우 홍경천과 병용하시면 심각한 빈맥 증상이 부작용으로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함께 하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