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알뜰폰을 사용하면서 경제적으로 많은 이점을 얻고 있다. 더 저렴한 요금제들이 많지만, 가격에 타협을 보고 대규모 알뜰폰 업체인 KB리브모바일(KB Liiv M, 리브엠)으로 정착하기로 마음 먹었다. 그래서 오늘은 리브모바일(리브엠) 유심을 국민은행에서 수령한 후기와 방법을 작성해 보려고 한다.
리브모바일(리브엠, Liiv M) 유심 오프라인 수령기: 편의점이 아닌 국민은행에서…
고객센터에 반하다.
필자가 리브모바일을 선택한 이유는 3사 통신사 모두 서비스를 하고, 규모가 큰 기업에서 서비스하기 때문이었다. 급한 성격 때문에 처음에는 eSIM 개통을 하려고 했다. 그 과정에 eSIM 번호를 잘못 입력하는 바람에 고객센터의 도움을 받게 되었다. 고객센터의 빠른 응답속도와 친절한 응대를 경험하고, 알뜰폰 통신사를 잘 선택했다는 마음이 들었다.
고객센터의 도움을 잘 받았으나, 개통을 완료하기 직전에 마음이 바뀌었다. 현재 교통카드 기능이 필요하고, 유심기변이 간편한 것은 아무래도 물리 유심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물리 유심을 사용하기로 마음 먹었다.
리브모바일 유심 수령방법 1: 우편
리브모바일 개통 방법의 정석은 유심을 우편으로 수령하는 것이다.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 개통 절차를 진행하면 유심을 신청하여 자택에서 받아볼 수 있다. 수도권에서는 더욱 빠르게 받을 수도 있다고 한다.
리브 모바일 유심 수령방법 2: 국민은행 방문
다른 방법은 국민은행 지점을 방문하여 리브모바일 유심을 수령하는 것이다. 국민은행에서 서비스하는 통신사로서 오프라인 지점이 많다는 점을 잘 살려낸 것으로 보인다. 아무래도 빠르게 개통할 수 있어 근처에 국민은행이 지점이 있다면 괜찮은 방법이다.
리브엠 유심 수령 후기
유심을 국민은행에서 수령하기로 결정하였다. 의외로 개인정보와 요금 결제 없이 쉽게 유심을 구할 수 있었다. 창구 방문 없이 번호표를 뽑아주시는 직원분께 말씀드리고, 유심을 가져다 주시기 전에 LG U+, KT, SKT 중 어떤 통신사 유심을 원하는 지 확인을 하시 필자가 원했던 U+ 유심을 가져다 주셨다.
가장 좋은 점은 유심 가격을 따로 받지 않았다는 점이다. 리브엠에서 U+망을 사용할 경우 모두의 유심을 사용할 수 있어 구매를 고려하기도 했었다. 배달의 민족 B마트에서 모두의 유심을 사지 않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배운 것: 통신사 망에 따라 유심이 다르다.
리브엠에서는 LG U+, KT, SKT의 3사 망을 모두 가입할 수 있고, 요금제의 내용도 제각각이다. 내심 유심은 하나로 통일되기를 바랐지만, 망 별로 다른 유심을 사용해야 하는 것으로 보인다.
다소 아쉬운 점이었다. 만약 리브엠을 사용하면서 다른 망으로 바꾸고 싶으면 다시 국민은행을 방문해야 하는 것 같다.
자연스럽게 국민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리브 모바일은 국민은행 계좌가 있어야 가입이 가능하다. 더불어 급여이체, 스타클럽 우대 등의 국민 은행 연계 할인 혜택이 존재한다. KB국민은행 스타클럽 MVP스타 또는 로얄스타 고객은 4,400원까지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욕심이 생겼다. 주거래 은행을 국민은행으로 바꾸고 자산을 조금씩 옮겨 MVP 등급에 도전할 계획이다. 가족 결합까지 되어 비교적 수월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