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2022 수능특강, 수능완성 출시일: 과거 데이터에 기반하여

2022 수능특강 수능완성 출시일
12월에 수능이 끝나고 이제 다음 바통은 고등학교 2학년생들에게 넘어갔습니다. 올해는 수능 입시에 많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그 시작은 EBS 연계 교재입니다. 오늘은 2022 수능특강, 수능완성 출시일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2022 수특과 수완은 언제 출시될까요?
2022 수능특강 수능완성 출시일
본문에 들어가기 전에 아래 기사를 참고해주세요!

2022 수능특강, 수능완성 출시일 살펴보기

연계율의 변화

내년부터 EBS연계교재에 대대적인 변화가 적용됩니다. 우선 연계율이 70%에서 50%로 하향됩니다. 그리고 가장 연계 체감이 높은 과목인 영어에서는 간접연계방식으로 연계 방식이 변화됩니다. 이러한 변화가 수험생들의 공부 방식에 크게 변화를 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연계가 되기 때문에 여전히 중요한 수능특강과 수능완성입니다.

개념서에 가까운 수능특강

2022 수능특강 출시일을 알아보기 전에 수능특강이라는 교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1 수능특강은 펭수가 표지모델로 나서 화제가 되었던 적이 있죠. 수능 특강은 개념서적인 느낌이 강한 교재입니다. 특히 사회탐구와 과학탐구 등 탐구 과목에서 이러한 성격이 두드러집니다. 수능특강에 필요한 개념들이 대부분 수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EBS 교재의 퀄리티 논란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우수한 퀄리티로 필수 교재의 수준을 유지해 주고 있습니다.

문제집에 가까운 수능완성

수능특강이 개념서라면 수능완성은 문제집의 성격이 강합니다. 그래서 교재 두께 자체도 훨씬 얇은 편입니다. 2022 수능 완성 출시일을 알아보기 전에 알아보는 수능완성의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인 ‘실전 모의고사’입니다. 수능 완성에는 마지막 챕터에 모의고사 형태의 문제들이 제공된다는 점이 특이점입니다.

2022 수능특강 출시일

매년 1월에 출시되는 수능특강입니다. 2022 수능특강 역시 1월에 출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가장 정확한 방법은 과거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계산해 보는 것입니다. 예스24 기준 2021 수능특강 출시일은 1월 16일이었습니다. 따라서 올해도 1월 중순 출시가 유력해 보입니다.
2021 수능특강 출시일
이미지출처: YES24 캡쳐

2022 수능완성 출시일

매년 6월에 출시되는 수능완성입니다. 2022 수능완성도 6월에 출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역시 가장 정확한 방법인 2021 수능완성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2021 수능 완성은 6월 2일자에 종이책이 출시되었습니다. 따라서 올해도 6월초 출시가 우세합니다.
2021 수능완성 출시일
이미지출처: YES24 캡쳐

종이책과 전자책

EBS 연계교재는 EBS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PDF 파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하 전자책이라고 하겠습니다. EBS 수능특강과 수능완성 교재의 종이 재질은 항상 논란이 되어 왔습니다. 빛이 반사되는 유광지이기 때문입니다. 이게 싫어 직접 인쇄하시거나 아이패드나 갤럭시탭으로 보길 원하시는 분들은 종이책을 선호합니다. 일반적으로 전자책은 종이책보다 늦게 출시됩니다. 보통 1주일 정도 늦게 오픈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따라서 수능특강은 1월말, 수능완성은 6월 중순으로 예상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연계교재 다운로드
이미지: EBS 홈페이지 캡쳐
[세트] 2022 개편수능 예비 고3을 위한 EBS 국어 패키지 (전4권) (2020년) : 뉴수능스타트 국어 + 수능특강 문학 독서 화법작문언어,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함께 하면 좋은 글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0 / 5. 투표수: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