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를 쓰고 생활한지 1년 반이 되어갑니다. 이전에는 몰랐는데 입냄새에 대한 고민이 늘었습니다. 오늘은 입냄새 심하신 분들께 드리는 3가지 추천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입냄새 제거 이렇게 해보세요.
방법1: 혀 닦기
대부분의 구취는 혀를 잘 닦는 것으로 개선될 수 있다고 합니다. 혀를 닦아 혀의 백태를 줄여주면, 미생물이 살기 힘든 환경이 되어 입냄새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혀를 닦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습니다.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양치 후 치약이 있는 상태로 칫솔질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혀 클리너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크레퍼라고도 하는데요. 칫솔로 하면 혀가 다치기 쉽기 때문에 혀뿌리부터 혀클리너로 살살 긁어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방법2: 테라브레스
제가 일차적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은 ‘가글’입니다. 구체적으로는 테라브레스라는 제품입니다 (광고 아니에요). 이 제품을 접한지도 3년이 넘은 것 같습니다.
이미 잘 알려진 제품이라 알고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발자 분이 딸 아이의 입냄새를 잡기 위해 개발했다고 합니다. 입냄새 제거용으로 세계적인 가글 제품입니다.
예전에는 직구로만 구매할 수 있었는데, 요즘에는 다양한 향으로 국내에 정발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해외 제품에 있는 OXYD-8라는 성분 대신 CPC라는 성분이 함유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되도록 해외 직구 제품을 권해드립니다. 물론 입냄새가 심하시지 않으신 경우 일반적인 가글 제품과 차이를 못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하신 경우에는 다른 제품과 비교했을 때 월등한 효과를 내는 것 같습니다.
방법3: 코 세정
생리식염수를 약구에서 구매해 코를 세척하는 것도 입냄세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이는 주로 비염으로 인한 구취에 도움이 됩니다.
코의 분비물을 씻어내면서 점액섬모 운동도 촉진할 수 있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수돗물이나 정수물을 사용하는 것은 살균 효과를 볼 수 없다고 합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 개선되지 않으신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하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