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로지텍에서 아이패드 전용으로 출시한 키보드 케이스인 로지텍 콤보 터치 아이패드 에어4에 대해 리뷰합니다. 현재까지 쓸만한 킥스탠드가 달린 거의 유일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서피스나 갤럭시 태블릿에서 사용하던 킥스탠드의 경험하게 해주는 유용한 제품입니다.
아이패드 에어4 전용 로지텍 콤보 터치 (Combo Touch) 내돈내산 후기
하이마트 온라인몰에서 구매
아이패드 에어4 전용 로지텍 콤보터치를 구매한 곳은 오픈마켓이다. 구매 당시 지마켓, 11번가, 하이마트 등의 오픈마켓에서 구매가 가능했다. 마침 하이마트에서 필자가 가지고 있는 카드가 행사카드에 해당되어 하이마트를 통해 구매하였다.
비싼데 저렴해 보이는 효과
에어4나 아이패드 프로11 크기의 로지텍 콤보터치 키보드는 20만원 전후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다. 태블릿 전용 키보드로는 비싸보이는 가격이지만, 오히려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다. 그 이유는 애플 정품 매직키보드의 가격이 사악하기 때문이다. 로지텍의 제품이기 때문에 마감이 훌륭하고, 오히려 가성비가 좋은 느낌의 제품이다.
구매 이유는 오로지 킥스탠드
정품에서도 찾아 볼 수 없음은 물론 다른 서드파티의 제품에서도 찾아 볼 수 없는 유일한 킥스탠드 탑재 케이스이다. 아이패드 프로나 에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옵션인 것이다.
사실 키보드는 필요하지 않았다. 단순히 킥스탠드가 필요해 구매하게 되었다. 사용하는 갤럭시탭이나 서피스로 인해 익숙해진 나머지, 킥스탠드 없는 태블릿PC는 나에게 매우 불편했다.
부족하지만 충분한 킥스탠드
필자가 사용해본 최고의 태블릿용 킥스탠드는 서피스 고유의 킥스탠드이다. 제품 자체에 탑재되어 있어서 편리한 점도 있지만 튼튼함, 거치각도 등 모든 면에서 최고의 제품이다.
그리고 갤럭시탭 정품 키보드케이스나 아머케이스에 탑재되는 킥스탠드도 나쁘지 않다. 고가의 제품이고, 자체 킥스탠드가 아닌 케이스 탑재 킥스탠드라 아쉽긴 하지만 말이다. 그래도 마감이나 거치 각도는 아쉽지 않다.
그리고 로지텍 콤보 터치 아이패드 에어4의 킥스탠드는 여러모로 서피스나 갤럭시탭보다는 아쉬운 부분이 있다. 단단히 고정이 된다기 보다는 약간 부드러운 느낌이고, 자석 방식이 아니라 젤리 케이스 처럼 되어 있기 때문에 두께와 크기가 약간 커진다는 단점이 있다.
그럼에도 마감은 훌륭한 편에 속한다. 킥스탠드에서 필기를 한다면 불편할 수 있지만, 여러 각도로 거치하여 화면을 보는 용도로는 이미 충분하다. 케이스 자체도 부드러운 재질이기 때문에 아쉽지 않다.
꽤나 괜찮은 키보드 품질
사실 이 제품은 키보드가 메인인 제품이다. 필자의 경우 책꽂이에 꽂아 놓고 사용하지 않는 중이지만 말이다. 애플 매직 키보드의 키감보다는 아쉽긴 하지만 보통의 키보드는 월등히 뛰어 넘는 괜찮은 키감을 갖고 있다. 블루투스 연결이 따로 필요 없이 바로 연결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
결과는 만족
결론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키보드의 키감도 좋고, 케이스의 마감이나 품질도 나쁘지 않다. 무엇보다도 아이패드에서 킥스탠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만 해도 이미 그 값어치를 충분히 하는 제품이다.
재구매 의사
앞에서 언급한 것 처럼, 후속 아이패드에서도 계속 출시되었으면 하는 제품이다. 물론 다양한 브랜드에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면 좋겠지만, 이 제품만 계속 옵션으로 남아있다면 재구매 의사가 있는 제품이다. 나중에는 자석으로 붙이는 타입의 제품도 출시되었으면 좋겠다.
☞함께하면 좋은 글
RYZEN 5 3400G 5600G 교체 후기, 과연 체감이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