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동아 크로닉스 볼펜에 대한 내돈내산 솔직 사용기이다. 이 펜은 0.5, 0.7, 1.0등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무난한 필기감과 착한 가격으로 인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개인적으로 인생 볼펜이라고 할 만하다.
동아 크로닉스 0.7 볼펜의 특징 리뷰
존재도 모르던 펜
동아 크로닉스는 꽤나 인기가 급상승한 볼펜이다. 원래 일본의 스테디셀러 볼펜인 uni ball을 사용했던 필자이다. 하지만 작년부터 불매운동 이슈가 생기면서 국산 펜을 구입하게 되었다. 그렇게 해서 대체제로 찾게된 것이 동아 크로닉스 볼펜이다.
0.7 굵기를 추천
0.5, 0.7, 1.0의 굵기를 가진 것으로 알고 있다. 색상은 파란색, 빨간색, 파란색이 존재한다. 굵기는 0.7을 추천한다. 부드럽게 굴러가면서 글씨가 예쁘게 써지기 때문이다. 앞선 포스팅들에서 말씀드린 대로 필자는 악필이다. 그래서 0.7을 더욱 선호하게 된 것 같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란다.
다시 봐도 천사같았다.
공부를 하다 무기력해지면 문구점에서 펜을 사기도 한다. 하루는 매사에 짜증이 나서 불매운동을 포기하고 원래 사용하던 일제 제품을 사용해 보기도 하였다. 놀랍게도 원래 사용했던 일본 제품보다 크로닉스가 더 잘 써지는 느낌이었다. 그래서 새로 구매한 제품은 사용하지 않게 되었고 동아 크로닉스가 개인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3색볼펜 보다는 개별이 좋았다.
동아 크로닉스 볼펜은 3색이 한번에 존재하는 멀티펜 형태도 있고, 개별 형태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개별 형태가 좋다. 딱히 필기감이 다른 것은 아니다. 내부의 부품은 동일한 것 같기 때문이다. 다만 그립감과 볼펜 색상을 교체하는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 다는 점이 필자에게 좋게 작용한 것이다.
검은색이 필기감 제일 좋아
기분탓인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색상별로 필기감의 차이가 존재하는 것으로 보인다. 아마 색상별로 잉크의 점도 등이 달라서 생기는 차이로 보인다. 예를들면 검은색의 필기감의 다른 글씨보다 뛰어난 느낌이다. 이는 개인적인 느낌일 뿐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란다.
▶함께 하면 좋은 글
[일상다반사] – 하이샤파 연필깎이 Ki-200 내돈내산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