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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기 쉬운 오렌지 효능과 부작용

오렌지 효능과 부작용
오렌지는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과일입니다. 단순히 맛 좋은 과일을 넘어 여러가지 효능과 달콤한 향기 덕분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두면 좋은 상식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오렌지 효능과 부작용

원재료 오렌지 특징 살펴보기

다양한 비타민의 공급원

이 과일을 대표하는 비타민은 비타민C입니다. 비타민C는 항산화 성분으로 신체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좋은 성분입니다.
그리고 콜라겐 같은 피부 구성 물질을 생성하는 데 필요하기도 합니다.
추가로 모세혈관을 강화할 수 있는 비타민P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B1이 아보카도 만큼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피로 회복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량의 칼륨

귤과 비슷해 보이지만 영양적으로 차이를 보이는 부분이 많습니다. 이 중 하나는 칼륨입니다. 귤보다 다량의 칼륨을 함유하여 고혈압 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렌지의 향기

독특한 향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독특한 방향 성분인 리모넨, 시트랄, 겔라니 오일 등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식욕을 증진시키고, 과민한 신경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펙틴과 유기산이 푼부

펙틴과 유기산이 풍부합니다. 이는 변비 개선 효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화장실에서 고생하고 계시다면 오렌지를 권할 수 있겠습니다.
반대로 당분이 많고 수분 배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설사 치료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오렌지 부작용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으로 부작용이 심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과다섭취시에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과다 섭취시 신장 기능에 해로울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베타 차단제를 복용하시는 분들은 혈액 칼륨 수치 증가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산도가 높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위식도에 역류성 질환을 앓고 계시는 분들은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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