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아이폰8 플러스를 당근마켓에서 중고로 구매한 후 작성하는 후기입니다. 일주일 정도 실사용하였고, 메인폰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느낌점이 있는지 간략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8 플러스 중고 구매 후기
당근 마켓에서 구매
아이폰8 플러스 중고시세는 64gb모델 기준 30만원 대로 형성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2020년 11월 기준) 이는 당근 마켓 기준인데, 제가 구매한 가격이기도 합니다. 당근마켓 직거래로 당일 구매를 할 수 있었고, 생각한 것보다 더욱 양품을 받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일주일 정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배터리 효율은 89%로 아직 많이 남아 있는 제품입니다.
처음 사용해본 제품은 아닙니다.
2년 전만 해도 아이폰8 플러스를 메인 스마트폰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러다 어느날 V40이라는 스마트폰에 관심이 생겨 중고 판매를 감행하게 됩니다. 아이폰 특유의 단점인 무거운 무게가 다소 불편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최근에 V40을 떨어뜨리는 바람에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이 사고 싶었으나 최근 출시된 아이폰12는 너무 비쌌습니다. 그래서 난생 처음 중고폰 사용할 하게 되었습니다.
뛰어난 성능의 아이폰
모바일 게임을 한다면 아이폰을 사용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자체 개발한 메인 프로세서가 매우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최근에 애플에서 실리콘 맥북으로 보여준 성능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8은 3년 전에 출시된 모델이지만 상당히 준수한 프로세서를 지니고 있습니다. 전혀 버벅거림 없이 사용할 만큼 충분히 현역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폰8 보다 좋은 이유
제가 아이폰8 플러스를 구매한 이유는 램 3GB 때문입니다. 최근 애플 기기들은 3gb 램으로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저가형 최신 모델인 아이폰se2도 3gb의 메모리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앞으로 아이폰8 플러스를 메인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는 데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앞으로 2년동안 사용 예정
저는 아이폰8 플러스를 향후 2년간 사용할 예정입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30만원돈에 구매해서 매우 만족합니다. 그리고 향후 2년동안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중고로 구매한 리스크는 2년 안에 고장이 날 수 있다는 것인 것 같습니다. 수리 가격은 구매한 가격보다 당연히 비쌀 것이기 때문에 염두에 두지 않았습니다. 향후 2년동안 사용 예정인데, 예전에 새 제품으로 구매했던 아이폰8 플러스와 별반 차이를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함께 하면 좋은 글
[일상다반사] – 텀블러 형태의 책상 진공 청소기를 추천합니다.